Loading…

예배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2 is unavailable, but you can change that!

이 책은 세움북스 ‘건강한 예배 세움 시리즈’의 세 번째 책으로, 전작 『예배, 무엇이든 물어보세요』의 2탄이다. <주일과 예배>, <기도와 찬송>, <헌금과 성례>, <예식>, <절기와 교회력> 다섯 가지 주제, 40가지 질문을 통해 예배와 예전에 담긴 의미를 성경과 역사, 교리와 함께 친절하게 설명하고 있다. 본서는 그동안 잘못 사용했던 용어나 오해했던 개념을 바로 잡아 예배의 본질을 회복하고 예배자로서의 정체성을 바로 세우는 데 유익한 실용적인 예배 설명서이다.

외에 성인들을 기념하는 날들을 만들어서 교회력을 타락시켰습니다. 어린이 주일이 필요한 이유가 어디에 있을까요? 예전에는 어른들이 어린이들을 무시하고 사람 취급을 하지 않았기 때문에 어린이날이 생겼습니다. 지금은 매일이 어린이날이라고 해야 할 정도입니다. 그런데 굳이 어린이 주일을 만들어서 어린이들을 대접(?)해야 할 이유가 있을까요? 어린이 주일에 주로 듣게 되는 설교는 예수님께서 “어린아이들을 용납하고 내게 오는 것을 금하지 말라”(마 19:14)고 하신 말씀입니다. 그런데 “천국이 이런 사람의 것이니라”(마 19:14)라는 말씀을 인용하면서 어린이들처럼 순진한 마음을 가져야 하나님 나라에 들어갈 수 있다고 말할 때에는 고개를 갸우뚱거릴 수밖에 없습니다. 예수님께서 어린아이들이 죄 없다고 말씀하신 것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어린아이를 본받자고 말하는 것은 어린이를 숭배하는 것과 다를 바가 없습니다. 우리 기독교회가 또 다른 성인을 만든다고나 할까요? 유아는 죄가 없고 천사와 같다고 생
Page 18